한드림넷 블로그 / Handreamnet Blog

토크아이티 출연 - 차세대 네트워크의 내부 보안을 스마트하게 책임지는 한드림넷 'SG보안스위치’와 'VIPM" 본문

HDN STORY/HDN NEWS

토크아이티 출연 - 차세대 네트워크의 내부 보안을 스마트하게 책임지는 한드림넷 'SG보안스위치’와 'VIPM"

한드림넷 2017. 6. 15. 16:15

토크아이티 출연 - 차세대 네트워크의 내부 보안을 스마트하게 책임지는 한드림넷 'SG보안스위치’와 'VIPM"

안녕하세요 한드림넷입니다.
IT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 IT 분야의 B2B 전문 채널 토크아이티(https://talkit.tv/) 생방송에 한드림넷이 출연했습니다. 토크아이티의 지식 PD 고우성 PD님의 진행으로 다양한 주제의 IT 벤더를 초대해 회사와 제품을 소개하고 시청자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IT 프리뷰 코너'를 함께했는데요. 지난 12일 방송은 '네트워크 보안/소프트웨어운영관리'를 주제로 네트워크 기술의 변화와 이에 따른 보안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짧고 진하게 분석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방송에는 박성원 부장님께서 2006년 세계 최초 보안스위치 개발, 세계 9개국 2만 고객사에 보안스위치를 공급 중인 한드림넷을 대표해 출연하셨습니다.

IT 프리뷰는 오후 2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됐습니다. 두 번째 세션을 배정받은 한드림넷은 ‘내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들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스위치’라는 보안스위치의 정의를 설명하는 것으로 방송을 시작됐습니다. 회사와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면서 한드림넷이 세계 최초의 보안스위치를 개발 및 출시하게 된 배경사물인터넷 환경에서의 내부 보안의 중요성, 네트워크 관리의 필요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IT 분야에 전반적으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신 고우성 PD님은 시청자 눈높이에 맞춘 질문뿐 아니라 전문 기술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으로 방송의 질을 높여주셨습니다.

이어진 실시간 Q&A 순서에서는 많은 시청자들께서 댓글로 다양한 질문을 올려주셨습니다. 특히 많은 사용자가 염려하는 부분인 ‘유해 트래픽 차단 시의 인터넷 서비스 보장성’ 부분, ‘VIPM과 UTM 등 타 솔루션 연동시의 장점’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SG보안스위치는 사용자 발생 트래픽 중 유해 트래픽만을 선별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하며, 유해 트래픽은 자체 개발한 MDS 엔진에서 하드웨어적으로 패킷을 분석하기 때문에 보안 패턴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SG보안스위치와 VIPM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타 보안 솔루션을 연동할 경우 문제 사용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질문을 답해드릴 수 없어 나머지 질문들은 토크아이티 네트워크 포럼(https://talkit.tv/Forum/365)에 댓글을 통해 답변해드렸습니다.

이상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차단하여 사용자가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장애를 방지하고, 내부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SG보안스위치', 그리고 SG보안스위치와 연동하여 네트워크 내부의 장애 위협을 관리하는 동시에 UTM, APT 차단 솔루션, IP 교환기 등에서의 분석 데이터로 외부 위협 요소의 내부망 침입까지 전방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VIPM'으로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을 책임지는 한드림넷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토크아이티 관계자 여러분과 생방송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치신 박성원 부장님, 그리고 다양한 질문으로 방송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신 시청자 여러분, 마지막으로 시청자 질문에 정성껏 답해주신 한드림넷 SE팀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토크아이티 IT프리뷰, 한드림넷 편의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lobal Network Security Leader, 한드림넷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