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블로그 / Handreamnet Blog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능동형 통합 보안 솔루션, 한드림넷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 본문

HDN SOLUTIONS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능동형 통합 보안 솔루션, 한드림넷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

한드림넷 2017. 8. 25. 09:14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능동형 통합 보안 솔루션, 한드림넷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

안녕하세요. 한드림넷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네트워크 생태계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IoT의 바람을 타고 점점 더 많은 디바이스가 서로 연결되고, 개별 기기가 기존의 기능을 넘어선 새로운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예라고 할 수 있죠.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의 변화 이면에는 최근 다양한 보안 위협에 시달리며 두려움에 떠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있습니다. 관리해야 할 단말이 많아지고, 유입되는 트래픽의 유형과 양이 방대하게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관리자의 부담은 증가합니다. 따라서 네트워크의 보안을 튼튼히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사용자가 고품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차세대 네트워크의 핵심 가치라 할 수 있습니다.

새 시대의 흐름에 앞서 한드림넷은 내부 네트워크 보안을 책임지는 기존의 'SG보안스위치' 제품에 외부 보안 솔루션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를 개발했습니다.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는 네트워크 내에서 수집되는 트래픽 정보, 디바이스 접속 현황, 방화벽 등에서 제공되는 보안 로그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관리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운용방법을 제시하는 능동형·지능형 통합 보안 솔루션입니다.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는 네트워크 스위치 1대로 보안스위치 특유의 내부 보안 기능뿐아니라 VPN, 방화벽 등 외부 보안 기능을 제공해 업그레이드된 내/외부 네트워크 보안을 구현합니다. 이미 성능이 입증된 MDS 엔진의 보안 알고리즘은 사용자단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의 내부 확산을 방지합니다. 이와 동시에 외부단에서의 보안 위협은 스위치에 탑재된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관리됩니다. 이를 통해 패킷 처리 프로세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프로세스, 관리 프로세스가 독립된 코어에서 별도로 처리돼 개별 프로세스가 VPN, 방화벽 등의 기능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의 모니터링은 SG보안스위치 구매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관리프로그램 VNM(Visual Node Manager) 뿐 아니라, 별도로 Web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관리자는 Web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그룹 관리, 사용자 관리, DHCP, Telnet, SNMP, SSH 등을 Dashboard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의 VPN 기능은 본사-지사망 구축에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본사에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를 구축한 후, 지사망에 차세대 통합 보안스위치 혹은 타사의 VPN 장치를 설치하면 IPSec VPN Tunnel로 본-지사망이 연결됩니다. 이렇게 구성된 VPN은 암호 연속 가속의 고속 암호화 통신 및 강력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지사의 단말까지 본사에서 손쉽게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한드림넷의 능동형·지등형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dreamnet.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lobal Network Security Leader, 한드림넷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