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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드림넷 블로그 / Handreamnet Blog
한드림넷 VNM 초기설정과 문제해결 및 사용 본문
VNM 설치 시
설치패키지 SERVER와 CLIENT중 SERVER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설치패키지를 CLIENT로 선택하게 되면 Server, Database 서비스가 설치되지 않으며, Server로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VNM 로그인
ID 와 Password를 입력하여 Login 합니다. (Default: admin / vnm)
VNM Login시 3회 인증 오류가 발생되면 접속 거부 메시지가 출력되며 VNM이 종료됩니다.
VNM 접속 장애
VNM을 실행하였을 때 위와 같이 Server IP Address 입력 창이 나타나는 경우는
VNM서비스 또는 네트워크 장애일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Client의 경우
VNM 서버의 IP를 잘못 입력한 경우
→ VNM 서버의 IP를 확인 한 후 다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서버의 VNM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 VNM 서버의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케이블이 연결 등의 문제로 서버와 통신 할 수 없는 상태
→ 네트워크 상태 확인 후 다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 방화벽 설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TCP 8085, 8086, 8087)
*Server의 경우
VNM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입니다.
→ 각 서비스(VNM Server, VNM Database Server) 동작 상태를 확인하고, 서비
스가 중지되어 있는 경우 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서비스관리 경로: 내 컴
퓨터-관리-컴퓨터관리-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서비스)
일반 오류 및 장애
< Side 메뉴 Device List 표시 관련 >
A. SG Series가 자동 인식되지 않는 경우
첫째, 방화벽에 의한 차단
Windows XP의 기본 방화벽 또는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차단되는 경우 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바이러스 백신, PC보안용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차단될 수 있습니다
둘째, mds log-server 지정 시 IP 또는 Port가 잘못 지정된 경우
(Port는 별도 설정이 없는 경우 Default 8085로 설정됩니다)
■ 조치방법 ■
방화벽에 VNM용 Port를 등록하여 예외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VNM Service Port : TCP 8085(SG Series → VNM Server),
TCP 8086, 8087(VNM Client ↔ VNM Server)
SG Series Config 내역 중 mds log-server 설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B. Group 및 Device가 이동되지 않는 경우
Side 메뉴 - Device List에서 해당 Group 및 Device를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화면에 표시된 상태가 “Unlock Device tree”인 경우 이동되지 않습니다
■ 조치방법 ■
해당 Group 및 Device 상태를 ‘Lock Device tree’로 변경 하시면 이동가능합니다.
MAP 관련 장애
A. Event 표시 장애 (MDS, Alert)
Map에 Device는 추가 되었지만 Link Object가 연결되지 않아 발생되는 Event가 MAP으로 전달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조치방법 ■
Map 편집 창에서 해당 Device를 선택 하신 후 Link Object에서 연결하려는 Device를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B. Port Up/Down 동작 오류
SNMP Community가‘ro’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 조치방법 ■
SNMP Community를 rw로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VNM Service 수동 조작(시작/중지) 방법
VNM Service 중지
Service 중지 시에는 VNM Database Service 중지합니다.
- VNM Database Service를 중지 시키면 VNM Database, VNM Server가 차례대로 중지됩니다.
VNM Service 시작
Service 시작 시에는 VNM Server Service를 시작합니다.
- VNM Server Service를 시작 시키면 VNM Database, VNM Server 가 차례대로시작됩니다.
VNM Data 백업 및 복구 방법
서버 변경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하여 VNM 서버를 재설치 하는 경우 사용 중이던
DB를 백업해두면 VNM을 새로 설치한 후 간단히 복원하여 예전과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DB 백업 및 복원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VNM Service 중지(VNM Database, VNM Server)
2) VNM 서버가 설치된 폴더의 ‘data’ 폴더(C:\VNM/data)를 다른 곳으로 복
사
3) VNM 삭제
4) VNM 신규 설치
5) VNM Service 중지(VNM Database, VNM Server)
6) 백업해둔 ‘data’ 폴더를 새로 설치한 VNM 서버 경로의 ‘data’폴더로
복사(덮어쓰기)
7) VNM Service 시작(VNM Server, VNM Database)
일반적인 경우 위 절차와 같이 진행하면 별다른 문제없이 백업 및 복원이 완료됩니다.
간혹 VNM Database, VNM Server Service 동작 중 IP를 변경하거나 LAN 카드 사용 중지 시 VNM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VNM Server, VNM Database Service를 재시작시키면 정상동작됩니다.
설치 버전 1.0.x 이하에서 사용중인 VNM Database는 최신 버전 에서 사용중인DB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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