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블로그 / Handreamnet Blog

네트워크 현황 파악을 한 눈에,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VNM 본문

HDN SOLUTIONS

네트워크 현황 파악을 한 눈에,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VNM

한드림넷 2017. 3. 27. 14:15

네트워크 현황 파악을 한 눈에,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VNM

안녕하세요. 한드림넷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네트워크의 구성과 단말 상태의 모니터링을 어려운 요소로 꼽습니다. 쉽고 편리한 네트워크 세상을 꿈꾸는 한드림넷은 이러한 관리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물 중 하나가 한드림넷 솔루션 구매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VNM'입니다.



VNM은 Visual Node Manager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네트워크와 내부 단말을 GUI의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네트워크의 운영 규모가 커질수록 필요한 장비의 종류와 대수가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이 때, VNM을 사용하면 여러 대의 SG보안스위치와 SG백본스위치를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VNM은 Windows를 기반으로 한 손쉬운 운영 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며 원격지 네트워크의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특히 VNM의 네트워크 맵 설정 기능은 네트워크 구성을 시각화하여 전체 네트워크 현황과 각 장비의 상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명령어 없이도 연동 중인 보안스위치의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Switch Configuration의 자동 백업 기능으로 복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VNM이 제공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은 Fan 동작, CPU, 메모리 사용현황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내 유해트래픽 발생 시 시청각적 알림을 보내며, E-mail로 정기적인 로그 레포트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과거 event 분석과 사용자 추적 분석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VNM을 사용할 경우 전문적인 네트워크 지식이 없어도 실시간 네트워크 관제와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자의 과중한 업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 NMS 프로그램 도입의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VNM에 대한 자세한 기능과 문의는 한드림넷 홈페이지(www.handreamnet.com) 또는 대표전화(1661-6650)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lobal Network Security Leader, 한드림넷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