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블로그 / Handreamnet Blog

매일 고객과 같이 더불어 성장하는 회사, 이너인포 본문

IT STORY/IT PEOPLE

매일 고객과 같이 더불어 성장하는 회사, 이너인포

한드림넷 2018. 4. 23. 16:58
매일 고객과 같이 더불어 성장하는 회사, 이너인포


안녕하세요. 한드림넷입니다.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을 추구하는 한드림넷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소개하는 시간,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한드림넷의 테크니컬 파트너 ‘이너인포’입니다.

2016년 한드림넷과 기술교육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너인포는 한드림넷의 테크니컬 파트너로 기술 교육 센터를 운영,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소중한 파트너사입니다. 한드림넷에게도 반가운 얼굴, 이너인포 김광진 부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Q. 부장님, 안녕하세요?
A. 안녕하세요. 이너인포 전략사업부 김광진입니다.

Q. 오랜만에 뵙는데요, 그동안 잘 지내셨어요?
A. 네, 벌써 이너인포에서 전략사업부 영업 담당 부장으로 한드림넷 총판 사업과 유지보수 사이트 일부를 담당하며 바쁘게 지내다보니 벌써 3년차가 됐네요.

Q. 이너인포는 16년도에 한드림넷과 테크니컬 파트너십을 맺고 솔루션 기술 교육 센터를 운영하고 계시는데, 사실 그전부터 인연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A. 맞아요. 이너인포가 2013년도에 본사 이전을 했는데, 그전까지는 한드림넷과 같은 건물 같은 층에 입주해있었어요. 지금은 한드림넷도 이전하셨지만요. 창업 당시 대표님이 1인 기업으로 운영하고 계셨는데, 복도에서 자주 마주치시고 인사도 나누시고 하셨대요. 이후에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한드림넷의 골드파트너로 조금씩 비즈니스를 맺어왔고, 2015년도 말에 한드림넷에서 테크니컬 파트너 제안을 하셨어요. 이듬해 파트너십을 맺고 한드림넷 솔루션 기술 교육 센터를 운영하면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죠.

Q. 테크니컬 파트너가 될 수 있었던 이너인포만의 강점!이 있었을 것 같은데요. 
A. 말 그대로 '기술력'이지 않을까요? 이너인포가 올해로 설립 9년 차에 접어들면서 직원이 52명 정도로 늘었어요.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는 사이트는 약 150개 정도 되는데, 전체 직원 중에 25명이 기술 인력으로 구성돼 있어서 비중이 높은 편이죠. 3월에 있었던 한드림넷 HCP 온라인 테스트에서도 이너인포 엔지니어 9명이 Expert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고요.

Q. 맞아요. 월등한 합격률을 보여주셔서 '아, 역시 테크니컬 파트너시다'라고 생각했어요.
A. 저희가 L4 스위치 등 타사 제품도 다루고 있지만 테크니컬 파트너로서 한드림넷 토탈 솔루션인 SG보안스위치, SG백본스위치, VIPM은 전반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IT 전문 회사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장 지원이나 유지 보수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네트워크 구축과 이후에 서비스까지 책임질 수 있으니까요.

Q,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기술력과 한드림넷 솔루션 이해도가 서울에서 진행되는 한드림넷 솔루션 교육을 주관할 수 있게 하는 거군요.
A. 한드림넷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시는 서울 지역 공개 교육은 3년째 저희 이너인포에서 교육장, 데모 장비, 강사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어요. 얼마 전 4월에 교육이 있었고, 상반기에 한 번 더 예정돼 있어요. 작년부터는 교육 참가 편의를 위해서 지방으로 교육을 확대했잖아요. 지방 교육의 경우에는 강사와 실습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얼마 전에 워크샵을 다녀오셨다면서요?
A. 4월 5일부터 6일 경기도 양평에 '들꽃수목원'으로 전체 워크샵을 다녀왔어요. 식목일을 기념하면서 화분을 하나씩 심고, 매년 워크샵에 빠지지 않는 체육활동을 했는데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그 날 비도 오고 추웠거든요? 4팀이 토너먼트로 수중전 축구 경기를 했습니다. 실내에서 레크리에이션도 했는데, OX퀴즈, 윷놀이, 수건 돌리기 등이 있었고요. 저녁 식사 후 상품 추첨에서는 1등에게 50만원 상당의 최고급 압력 밥솥의 행운이 주어졌어요.


Q. 우와, 압력 밥솥이요?
A. 저희 대표님께서 지키시는 두 가지 철학이 있어요. '첫째, 직원들 월급은 절대 제때 지급한다'와 '둘째, 직원들 밥은 굶기지 않겠다, 좋은 밥 먹이겠다'에요. 그래서 저희는 점심시간도 11시 30분부터 1시까지로 좀 여유 있는 편이에요. 아침에 출근할 때도 5분, 10분 정말 귀하잖아요. 출근 시간도 9시 30분으로 직원들을 많이 배려해주세요.

Q. 대표님의 경영 철학에서 이너인포의 성장 동력이 묻어 나오는 것 같아요. 마지막 질문인데요. 이너인포에게 한드림넷이란?

A. 이너인포가 한드림넷의 테크니컬 파트너로 유지보수와 같은 심층적인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파트너 관계에 있는 회사로서 한드림넷의 훌륭한 솔루션을 현장에 많이 공급하고, 또 원활히 유지돼서 장비 공급사, 서비스 공급사,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한드림넷과 이너인포, 고객이 매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오래 함께 하고 싶은 회사입니다. 


공조를 통한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회사, 이너인포과 더불어 한드림넷도 매일 성장하겠습니다.

이너인포 홈페이지 바로가기

Global Network Security Leader, 한드림넷


Comments